게시글 검색
괴산,청주여행 (솔직후기)
앙뚜 (juhj27) 조회수:154
2020-11-02 12:05:25














 

10월의 마지막날에 괴산,청주로 가을 여행 다녀왔습니다.

집이 인천인지라 7시까지 교대역에 도착할수 있을까 했는데 다행히 무사히 도착했고, 체온체크하고 거리두기로 2자리에 한사람씩만 앉아 여유있게 갈수 있었습니다. 버스가 생각보다 너무 깨끗하고 좋았음ㅎㅎ.

지자체 지원 여행은 처음인데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있음에 많이 놀랐습니다. (나만 몰랐나봄..ㅠㅠ)

괴산 갈론계곡은 정말 물이 맑고 깨끗하고. 조용하고 풍경도 너무 좋았으며, 길이 힘들지 않아 산책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단풍이 절정이라 최고로 아름다웠고, 사진으로 보는거보다 훠~~얼씬 더 멋지고 좋았습니다.  

가이드님이 이번에 우리는 갈론계곡 입구만 보고 온거니 담에 꼭 와서 안쪽까지 다 보시면 좋다고 하셨는데, 담에 꼭 다시 방문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이번 여행중 갈론계곡이 제일 좋았습니다!!

(갈론계곡 들어가는길이 정말 좁은길인데 일방통행도 아닌지라 기사님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산막이옛길은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쉴 틈없이 움직이는게 좀 힘들었고, 풍경은 좋았으나 관광객이 너무 많다보니 좀 정신없었고 여유롭게 풍경 볼 틈도 없이 시간안에 주차장으로 가야한다는 생각밖에 없었네요ㅠㅠ;;;;  한 30분만 여유시간이 더 있었어도 참 좋았을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좀 힘들었지만 그래도 좋았어요. (여유롭게 다니시려면 유람선타시는게 낫습니다)

청남대는 정말 오랜만에 갔는데 입장하는 차들에 막혀 시간을 허비하는 바람에 시간 여유가 많이 없었어요ㅠㅠ 청남대는 최소 하루전날에는 예약을하고 차량등록을 해서 입장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걸 모르고 오는 차량들이 많아서 입장할때 많이 막혔습니다. 1시간 10분정도 주셨던거 같은데 여기도 시간이 많이 촉박합니다ㅠㅠ 차라리 청남대를 빼고 산막이옛길에 시간을 좀 더 주시고 멀지 않은 관광지에서 시간을 보내는게 더 낫지 않았을까.. (괴산과 청주는 너무 멀어요!) 청남대도 볼게 너무 너무 많은데 눈도장만 찍고 올수밖에 없었습니다.

농촌체험 떡메치기랑 고추따기 체험 재밌었고, 저녁식사도 깔끔했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가는길 청국장도 챙겨주시고, 인절미도 챙겨주셔서 두손 한가득 무겁게 집에 왔네요.

덕분에 정말 알찬 하루를 보냈어요. 로망스 투어 너무 감사합니다.

코로나때문에 단체 여행 좀 걱정했는데 로망스투어랑 함께라면 코로나 걱정 안해도 될것 같아요.

다음여행은 양구로 예약!!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